Search

[경마 단신] 마사회, 취약계층에 건강꾸러미 전달 外 - 동아일보

gpgomoto.blogspot.com
경기도 시흥시 정왕본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6월 26일 ‘한국마사회 시흥지사와 함께하는 코로나19 극복 건강프로젝트’ 행사를 개최했다. 이 행사를 통해 한국마사회 시흥지사에서 지원한 500만 원과 정왕본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자체 기금 100만 원 등 총 600만 원으로 관내 취약계층 200가구에 열무김치 3kg, 고추장 3kg, 된장 1kg이 든 건강꾸러미가 전달됐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어영택 한국마사회 시흥지사장은 “향후에도 지역사회에 필요한 다양한 지원사업을 통해 지역사회발전에 일익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국마사회 시흥지사는 올해 상반기에 지적발달장애인 기술교육지원, 전통시장 살리기 등에 5900만 원을 집행하기도 했다.

● 부산연제·창원 유캔센터 개소


한국마사회(회장 김낙순)는 부산·경남권 건전 레저문화 조성 및 중독 예방 상담과 홍보를 위해 부산연제와 창원 유캔센터를 연이어 개소했다. 이용자 보호를 위한 인프라 강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 한국마사회는 올해 6월 청담지사 유캔센터를 개소한데 이어 부산연제, 창원, 천안 등 지방 3개 지사와 종로, 안산 등 수도권 4개 지사에 유캔센터를 7월 중 차례로 오픈할 예정이다. 유캔센터는 한국마사회가 경마 이용자 보호를 위해 고객접점 현장에서 도박중독 예방 관련 상담과 홍보를 통합적으로 진행하는 센터 시설로 지난해까지 경마공원 3곳, 전국 지사 20곳에 설치됐다. 올해 8개 지사에 추가 설치되면 외국인 전용인 워커힐지사와 부천지사를 제외한 한국마사회 전 사업장에서 유캔센터를 가동하게 된다. 오순민 한국마사회 건전화본부장은 “부산·경남권 유캔센터 2개소가 연이어 개장하며 동남권 지역의 이용자 보호와 중독 예방 기능이 한층 강화될 것으로 전망된다”며, “고객들이 건전하게 경마를 즐길 수 있도록 유캔센터 개소 준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 도끼블레이드, 부산일보배 우승

경주마 ‘도끼블레이드(수, 4세, 레이팅 78, 김형란 마주, 박대흥 조교사)’가 6월 28일 한국마사회 부산경남 경마공원에서 열린 ‘제15회 부산일보배(GⅢ, 부경5경주, 1200m, 3세이상, 혼OPEN)’에서 우승했다. 경주기록은 1분 11초 8로, 국·외산마 혼합 OPEN경주 우승마 평균 기록인 1분12초2를 상회했다. 부산일보배 대상경주는 SBS스포츠 스프린트, 코리아 스프린트로 이어지는 스프린트 시리즈의 첫 관문이며, 경마휴장 기간을 지나 부산경남경마공원에서 개최된 첫 대상경주였다. 김용근 기수와 호흡을 맞춘 ‘도끼블레이드’는 ‘가온챔프’와 치열한 자리싸움 끝에 결승선이 50m도 채 남지 않는 지점에서 마지막 스피드를 과시했고 제일 먼저 결승선을 통과했다.

정용운 기자 sadzoo@donga.com

관련기사

창닫기
기사를 추천 하셨습니다[경마 단신] 마사회, 취약계층에 건강꾸러미 전달 外베스트 추천 뉴스




July 03, 2020 at 04:57AM
https://ift.tt/31C9skE

[경마 단신] 마사회, 취약계층에 건강꾸러미 전달 外 - 동아일보

https://ift.tt/3d1uQ4H


Bagikan Berita Ini

0 Response to "[경마 단신] 마사회, 취약계층에 건강꾸러미 전달 外 - 동아일보"

Post a Comment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