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경마 중단에 따른 경주마 경매시장도 빨간 불 - 경기일보

gpgomoto.blogspot.com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경마 중단으로 말산업 근간을 이루는 경주마 경매시장에도 빨간불이 켜졌다.

(사)한국경주마생산자협회는 최근 경매장에서 올해 3번째 국산 2세 경주마 경매를 온라인으로 진행했다.

하지만 결과는 아쉬웠다. 상장된 73마리 중 단 3마리만 낙찰됐고 경마 최고가액도 기존에 못 미치는 2천550만원, 평균낙찰가는 2천183만원 등을 기록했다.

코로나19가 불러온 파장이 경주마 생산·육성에도 직격탄을 날린 여파로 지난해 7월 경매(낙찰률 30.6%)와 올해 7월 경매(낙찰률 24.6%) 등보다 20%p 이상 낮아진 4.1%의 낙찰률을 기록했다. 평균 낙찰가도 지난해 7월 대비 1천347만원 하락했다.

올해 마지막 2세마 경매였던 9월 경매의 부진한 결과와 함께 경주마 생산농가들의 시름도 깊어지고 있다. 코로나19로 경마가 중단되면서 투자 불확실성이 커진 마주들 역시 경주마 구매를 주저할 수밖에 없기 때문이다.

’3마리 낙찰 ‘이라는 결과가 이를 방증한다고 볼 수 있다. 생산농가들은 결국 울며 겨자먹기로 이번 경매에서 주인을 찾지 못한 경주마들을 개별적으로 판매하기 위해 총력을 기울여야 하는 상황을 맞이하게 됐다.

생산농가들의 피해도 가시화되고 있다. 경마 미시행 및 경매시장 위축에 따른 말 생산농가 피해 규모는 지난달말 기준 60억원으로 추정된다.

(사)한국경주마생산자협회 관계자는 “연말까지 이 같은 상황이 지속되면 손실액은 100억원 규모로 눈덩이처럼 불어날 전망”이라고 말했다.

과천=김형표기자




September 13, 2020 at 09:58AM
https://ift.tt/2FsauXN

경마 중단에 따른 경주마 경매시장도 빨간 불 - 경기일보

https://ift.tt/3d1uQ4H


Bagikan Berita Ini

0 Response to "경마 중단에 따른 경주마 경매시장도 빨간 불 - 경기일보"

Post a Comment

Powered by Blogger.